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 2년 실사용기 소개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 2년 실사용기 소개
사오미 로봇청소기는 우리집 가전제품 중에 활용도가 매우 높은 것 중의 하나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 하루라도 청소기를 돌리지 않으면 바닥이 잡다한 부스러기로 지저분해 집니다. 그러나 맞벌이를 하는 집에서 매일 청소하기는 정말로 쉽지 않습니다.
이를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로봇청소기입니다. 구매전에는 로봇청소기에 대한 불신이 많았습니다. 뭐 돌아다니면서 얼마나 잘 청소하겠어 라고 생각했으나, 실제로 작동시켜보니 청소수준이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우리집은 매일 하루에 한번 로봇청소기를 작동시킵니다.
여기에서는 2년동안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면서 경험한 것들을 여과없이 소개해보겠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의 장점
샤오미 로봇청소기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가성비입니다. 가격이 저렴함에도 기능은 상당히 좋습니다.
먼지통을 자동적으로 비워준다. 일반 진공청소기의 경우 주기적으로 먼지통을 비워야하는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샤오미 로봇청소기는 청소가 끝나면 로봇본체의 먼지/쓰레기 등을 포집통에 자동적으로 내보내 줍니다. 포집통이 가득차면 그때 분리해서 버리면 됩니다.
물걸레 기능이 있어서 바닥의 먼지를 1차적으로 빨아들이고, 뒤의 물걸레가 나머지 먼지를 닦아내는 역할을 합니다. 나름 흡입력이 있어서 부스러기를 잘 빨아들입니다.
자동적으로 장애물을 잘 피해서 청소를 합니다. 라이다 기능으로 장애물을 스캔해서 이리저리장애물을 잘 빠져나옵니다.
소모성 부품을 구하기가 쉽습니다. Lydsto나 알리익스프레스나 메인브러쉬 등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메인브러쉬는 고무로 되어 있어, 우리집처럼 매일 로봇청소기를 돌릴 경우 파손이 쉽게 오는듯했습니다. 메인브러쉬는 Lydsto에서 14900원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새걸로 교체하니 청소가 확실히 처음처럼 잘되더군요. 혹시 청소 효율이 떨어져 보이면, 브러쉬 등 소모품의 이상여부를 확인해서 교체하시면 됩니다.
와이파이가 되면, 원격으로 청소기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회사에서도 로봇청소기에게 청소를 시킬 수 있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단점
2년정도 사용하고나니 배터리에 문제가 있는지 가끔 멈출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매번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서 정확한 진단은 하지 못했습니다. 가끔 멈추더라도 시작버튼을 다시 누르면 청소를 다시 시작해서 마무리하더군요.
그외에 중국산이라는 것 빼곤 생각나는 단점은 없는 듯합니다.
샤오미를 구매한다는 사람이 있다면 권유할 것인가?
제가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판단하건데, 만약 경제적 여유가 덜하다면 샤오미 로봇청소기 구매를 추천합니다. 물론, 여유가 된다면 국내 유명 브랜드를 사는 게 맞습니다만, 가성비를 고려한다면 샤오미 로봇청소기도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맞벌이 하는 집이라면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사용해보면 신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직접 진공청소기를 사용해서 청소하는 것 보다는 못하더라도 매일 로봇청소기가 우리집을 청소해준다면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