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해충 초파리 트랩을 간단히 만드는 방법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여름철 해충 초파리 트랩 간단히 만드는 방법
여름철 해충 초파리 트랩 만들기
여름철 불청객인 초파리들이 들끓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부쩍 더워진 날씨에 습도까지 높아서 조금이라도 음식물이 뭍어 있는 곳이라면 초파리들이 많이 보입니다. 여기에서는 여름철 귀찮은 존재인 초파리를 잡을 수 있는 간단한 트랩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 초파리 박멸전, 초파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초파리는 알-유충-번데기-성충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들은 대부분 성충 즉 날라다니는 놈들만 주로 목격합니다.
알은 하루면 부하되어 유충이 되고, 유충운 4-5일 지나면 번데기, 번데기에서 2-3일 지마면 성충이 되어, 2-3주 살면서 짝짓기를 하고 알을 낳습니다. 성충을 제외하고는 알이나 번데기 상태를 보기 힘듭니다.
우리가 만드는 트랩은 날라다니는 성충을 잡기위한 것이며, 성충 상태에서 싸그리 박멸할 수 있다면 알과 유충, 번데기로 이어지는 순환고리를 끊을수 있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초파리 트랩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물
초파리 트랩은 빈 컵과 랩, 그리고 빨대, 가위, 주방세제, 사과식초만 있으며 10분 내외로 트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투명한 플라스틱 용기(아이스커피 컵 등)에 사과식초, 주방세제를 넣습니다. 많이 넣을 필요 없이 달콤한 향기가 나와 초파리들을 유인할 정도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좀더 과일향을 내기 위해 매실엑기스를 두세방울 더 넣었습니다.
비닐랩을 플라스틱 용기에 덮어서 밀봉을 시킵니다. 초파리들이 머리가 좋은지 조그마한 틈이있으면 다 빠져 나가더군요.
플라스틱빨대 굵은 것을 사용해 2-3cm 정도로 잘라서 한쪽은 가위질을 아래 그리처럼 몇번해서 빨대가 밑으로 빠지는 것을 막아주면 됩니다. 한쪽 끝을 사선으로 잘라주면 날카로운 부분으로 랩을 뚫어 밀어 넣어면 됩니다.
![]() |
| 초파리 트랩 |
저는 3개 정도 구멍을 뚫어 빨대를 넣었습니다. 새콤한 식초와 매실향 때문인지 놓아두니 금방 여러마리가 잡혔습니다.
한번에 3개 정도 만들어 초파리가 많이 보이는 쓰레기통 주변, 그리고 거실, 부엌 근처에 트랩을 설치했습니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