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일매트 청소 방법 및 사용후기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코일매트 청소 하기
자동차 청소하면 가장 귀찮고 싫은 것 중에 하나가 자동차 매트 청소입니다. 그래서 요 근래에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코일 매트입니다. 푹신푹신한 감촉에 지저분해 보이는 먼지와 흙이 안 보이니 일단은 차 내부가 깨끗해 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코일 매트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코일 매트를 2년 이상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에 대해 솔직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일 매트의 장점
- 푹신푹신한 감촉
- 먼지와 흙이 보이지 않아 차가 깨끗해 보인다
- 일반 매트보다 세척이 쉽다
코일 매트의 단점
- 세차장의 자동세척기에 들어가지 않는다
- 먼지와 흙이 쌓일 수 있어 호흡기에 좋지 않을 수 있다
- 자동세척기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고압세척수로 씻어내야 한다.
코일 매트의 편리함은 무엇보다도 자동차 바닥에 흙과 먼지 등의 이물질이 보이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자동차는 신발을 신고 타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신발에 뭍은 흙이 자동차 내부로 들어옵니다. 그래서 자동차 바닥청소를 잘하지 않으면 자동차 순정품 매트의 경우 적나라하게 흙이 보여 자동차 내부가 매우 지저분해 보입니다.
코일 매트의 단점은 바닥의 흙과 먼지가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인해 생깁니다.
코일로된 매트 바닥에는 흙과 먼지가 쌓여있지만 보이지 않으니 얼마나 바닥상태가 지저분한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리하여, 자칫 바닥의 흙먼지로 자동차 내부 공기를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처럼 자동차 문을 꽉 닫고 냉난방을 한다면 바닥의 먼지가 그대로 운전자의 코나 입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코일 매트 청소를 위해 조금더 수고를 해야 합니다.
일반 매트의 경우 세차장의 자동 세척기에 넣고 나면 그만이지만 코일 매트의 경우 두께가 있다 보니 자동 세척기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동차 외부 세척을 위한 고압세척수를 이용해 코일 매트의 이물질을 씻어내는 방법을 취합니다. 모래나 흙을 털어 냈더라도 고압세척수를 이용해 씻어 내면 엄청나게 많은 불순물이 씻겨져 나옵니다.
고압세척수를 이용해 다씻었다면 코일 매트를 말리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아무리 물기를 털어도 계속 나오기 때문에 양지바른 곳에 뒤집어서 물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그래서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면, 셀프세차를 가면 제일 먼저 하는 것이 코일 매트 청소입니다. 빨리 코일 매트를 고압세척수로 청소한 후 말려 놓고 나머지 자동차 바깥 청소를 시작합니다. 이것저것 청소를 끝내고 나면 코일 매트도 어느 정도 물기가 빠진 상태가 되어 장착하면 됩니다.
★ 코일 매트 청소 팁
- 셀프세차장에 가면 제일먼저 고압세척수로 코일 매트를 청소한다.
- 눕혀놓고 고압세척수로 이물질을 씻어 낸다.
- 양지바른 곳에 세척된 코일 매트를 뒤집어 말린다.
- 자동차 외부, 내부 청소를 한다.
- 코일 매트를 설치하고 청소를 마무리한다.
사용기
외관상 코일 매트는 깨끗하게 보이는 장점이 분명 있습니다. 그러나, 주기적인 청소를 하지 않을 경우 각종 먼지와 모래 등으로 호흡기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코일 매트의 먼지만 털지 않고 주기적으로 물로 씻고 말린다면 일반 매트보다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 매트와 달리 세차장의 자동세척기를 사용할 수 없어서 번거로움이 있지만 코일 매트를 잘 관리하고 세척할 수 있는 분이라면 코일 매트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코일 매트를 구매하기 전에 장점과 단점을 잘 고려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