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판매시 꼭 알아야할 핵심 팁

중고차 판매시 꼭 알아야할 핵심 팁 요즘은 중고차를 팔때 중고차 매장에 갈 필요없이, 온라인을 통해 중고차를 쉽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몇가지 중요한 점을 미리 알고 준비하면 보다 안전하게  중고차 판매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중고차 판매를 위한 단계별 꿀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판매전 준비 :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 블랙박스 메모리 제거 : 개인 영상이 남지 않도록 메모리를 삭제하거나 분리 블랙박스를 탈거 : 탈거하여 별도 판매할 수 있으나, 배선 등이 복잡하다면 그냥 두는 것이 안전 하이패스 탈거, 하이패스 카드 제거 : 하이패스 및 하이패스 카드는 재사용 가능하고, 도로공사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등록 가능 사진촬영 : 차량번호판 및 주행거리가 나오는 계기판 사진 촬영, 이는 자동차 보험료 환급을 위한 증빙자료로 활용 2. 중고차 시세 알아보기 우선 내가팔 차량의 대략적인 가격을 판단하기 위해 온란인 가격을 검색해 봅니다.  요즘은 헤이딜러 같은 곳에서 차량번호만 넣으면 대략적인 가격을 알려줍니다.  물론 헤이딜러가 제시하는 금액의 범위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며, 차량의 상태에 따라 가격은 더 받을 수도, 적게 받을 수 도 있습니다. 신차 구매로 기존 차량을 판매하시는 거라면, 딜러를 통해 가격을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 곳을 비교해 봐야 조금이라도 더 나은 가격에 판매가 가능합니다. 3. 중고차 업체 알아보기 따라서 몇군데 가격을 확인하였다면, 메이저 중고차 판매, 매수 업체에 연락해 약속을 잡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희망하는 날짜에 기사님과 만나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견적을 제시합니다.  1인 소유 차량이거나, 연식에 비해 주행거리가 짧고, 사고가 없다면 아무래도 판매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협상 전략 파는 사람은 좋은 가격을 받고, 사는 사람은 낮은 가격에 매수하고자 하기 때문에 협상이 필요합니다.  이때, 지금까지 소모품 교환내역을 가지고 있...

미생물을 이용한 친화경 음식물처리기 사용후기

미생물을 이용한 친화경 음식물처리기 사용후기

음식물쓰레기 처리는 가사활동 중 가장 귀찮은 일 중의 하나입니다. 음식물쓰레기 잔반통에 배출하는 방법,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는 방법 등이 있으나 고층 아파트 생활을 할 경우 둘다 번거롭기는 매한가지입니다. 여기에서는 2년 간 음식물처리기를 사용하면서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한 경험담을 공유하고자합니다.


저는 제가 사용한 음식물처리기 업체(휴리엔 음식물 바이오 처리기) 와 전혀 관련이 없으며 실사용후기를 들려드리고자합니다.



리모델링한 집으로 이사를 오면서 몇가지 전자제품을 들였습니다. 그중의 하나가 음식물처리기입니다. 가격이 있다보니 싶게 구매결정을 못하던중 당근마켓에서 저렴하게 미사용제품이 나와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처음 봤을 때 생각보다 너무 커 보였습니다.그러나 적정한 음식물 처리 용량과 음식물 분해과정에서 나온 부산물 처리을 생각하면 음식물처리기의사이즈는 이해하게됩니다.

음식물처리기 종류는 다양합니다. 싱크대 개수대에서 음식물을 잘게 갈아 배출하는 방식, 고온으로 간조하는 방식, 미생물을 이용해 분해하는 방식 등이 있습니다. 우리집은 미생물 분해방식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음식물처리기를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명 : 휴리엔 음식물 바이오 처리기(HD-015A)
처리방식 : 미생물 이용한발효/소멸 방식이며, 적당한 온도유지와 교반기를 이용해 음식물 쓰레기를 섞어 주어 미생물의 발효를 촉진
탈취 방식 : 음식물 쓰레기는 투입 후 24시간 지나면 대부분 분해/소멸되며 악취는 이온산화촉매에 의해 수증기 및 정화된 공기로 배출
음식물쓰레기 투입가능량 : 1일 최대 1.5KG, 1회 최대 투입량 1kg
중량 / 치수 : 20kg / W320 * D420 * H700
편의사항 : 전원을 켜기만 하면 알아서 교반기가 작동되면 온도를 유지시킵니다. 음식물 투입구 뚜껑이 오래 열려있으면 경보음이 나기때문에 실수를 방지하며. 안전상 두껑을 열면 교반기 작동이 중지됩니다.
 

실사용시 장점

가정집이라면 하루의 음식물쓰레기 양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용량이며 소음도 거의 없습니다.
분해가 완료된 부산물은 퇴비로 활용 가능할 정도로 친환경적입니다.
반영구적으로 계속 사용가능합니다. 2년 동안 사용하면서 고장이 난적이 없습니다.
설거지를 끝나면 개수대의  음식물을 바로 처리할 수있어 냄새와 벌레로부터 해방됩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를 위해 힘들게 1층까지 내려가지않아도 됩니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를 위해 잔반통에서 맡아야 했던 악취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실사용시 단점

음식물처리기 사이즈와 음식물 투입을 위해 두껑을 열때 간간히 나는 냄새를 고려했을 때 주방뒷 베란다에 설치가 불가피해 보입니다. 주방이나 거실쪽에 바로 두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미생물 분해 방식을 이용하다보니 두껑을 열면  비릿한 냄새가 있을 수있습니다. 두껑을 닫으면  거의 냄새는 나지않습니다. 저는 한겨울을 제외하면 음식물처리기가 있는 뒷 베란다의 창문은 항시 열어 놓고 있습니다.
여름철의 수박같이 큰 껍질은 잘게 잘라서 넣어야합니다. 교반기가 돌때 걸리면 안됩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분해되는 부산물을 처리해야합니다. 곱게 갈려있기 때문에 퇴비로 흙과 섞어서 사용 가능하다고합니다. 저는 종량제 봉투에 일반 쓰레기와 같이 버립니다.

총평

미생물을 이용한 음식물처리기는 만족도가 매우높습니다. 고층에 거주해서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 일이 너무 귀찮고 힘든분이라면 분명 구입에 만족하는 기기 중에 하나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여름철 음식물쓰레기 처리는 고역임을 아시는 분들은 더더욱 만족할 것입니다.
지금 음식물처리기 구매를 생각하고 계시고. 뒷 베란다가 있어 환기가 가능한 곳이라면 제가 구입한 방식의 미생물을 이용한 음식물처리기를 추천드립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캡티바 자동차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 방법

SKT BTV에서 편리하게 유튜브를 시청하는 방법

SK 브로드밴드(Btv) 성인용 채널 안보이게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