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판매시 꼭 알아야할 핵심 팁

중고차 판매시 꼭 알아야할 핵심 팁 요즘은 중고차를 팔때 중고차 매장에 갈 필요없이, 온라인을 통해 중고차를 쉽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몇가지 중요한 점을 미리 알고 준비하면 보다 안전하게  중고차 판매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중고차 판매를 위한 단계별 꿀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판매전 준비 :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 블랙박스 메모리 제거 : 개인 영상이 남지 않도록 메모리를 삭제하거나 분리 블랙박스를 탈거 : 탈거하여 별도 판매할 수 있으나, 배선 등이 복잡하다면 그냥 두는 것이 안전 하이패스 탈거, 하이패스 카드 제거 : 하이패스 및 하이패스 카드는 재사용 가능하고, 도로공사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등록 가능 사진촬영 : 차량번호판 및 주행거리가 나오는 계기판 사진 촬영, 이는 자동차 보험료 환급을 위한 증빙자료로 활용 2. 중고차 시세 알아보기 우선 내가팔 차량의 대략적인 가격을 판단하기 위해 온란인 가격을 검색해 봅니다.  요즘은 헤이딜러 같은 곳에서 차량번호만 넣으면 대략적인 가격을 알려줍니다.  물론 헤이딜러가 제시하는 금액의 범위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며, 차량의 상태에 따라 가격은 더 받을 수도, 적게 받을 수 도 있습니다. 신차 구매로 기존 차량을 판매하시는 거라면, 딜러를 통해 가격을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 곳을 비교해 봐야 조금이라도 더 나은 가격에 판매가 가능합니다. 3. 중고차 업체 알아보기 따라서 몇군데 가격을 확인하였다면, 메이저 중고차 판매, 매수 업체에 연락해 약속을 잡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희망하는 날짜에 기사님과 만나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견적을 제시합니다.  1인 소유 차량이거나, 연식에 비해 주행거리가 짧고, 사고가 없다면 아무래도 판매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협상 전략 파는 사람은 좋은 가격을 받고, 사는 사람은 낮은 가격에 매수하고자 하기 때문에 협상이 필요합니다.  이때, 지금까지 소모품 교환내역을 가지고 있...

장기렌터카와 리스차량의 차이와 장단점을 알아보자

장기렌터카와 리스차량의 차이와 장단점을 알아보자

최근 차량을 자유롭게 이용하며 부담없이 다양한 차종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있는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장기렌터카와 리스차량입니다. 케이블TV에서 장기렌터카와 리스에 대해 많은 광고영상이 나오나 이 둘의 차이를 정확히 아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장기렌터카와 리스의 차이와 장단점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장기렌터카 VS 리스차량

번호판(일반적인 번호판을 원한다면 리스)

장기렌트의 경우 허, 하, 호로 렌트 번호판이 달리나, 리스에는 일반번호판을 사용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량명의(차를 재산으로 잡기 싫다면 장기렌터카나 리스를 이용)

렌터카는 렌트사에 있고 리스차량은 리스사에 있습니다.

이렇게 명의가 회사일 경우 자신의 재산에 잡히지 않으므로 고급차량을 부담 없이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보험경력의 연속성(보험경력 인정이 필요하다면 리스)

장기렌트카는 이용하는 동안 보험경력을 인정받지 못하나, 리스차량의 경우 보험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료 갱신 주체(보험료 관리, 갱신이 싫다면 장기렌터카)

보험료의 경우 장기렌터카 월사용료에 보험료가 들어 있으나, 리스차량 월사용료에는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자신의 이름으로 보험을 가입해야하고 매년 갱신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법인 차량이라면 보험 갱신을 누락할 경우 법적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보험 및 세금을 내는 주체(보험료 및 세금을 내기싫다면 장기렌터카)

장기렌터카는 보험료와 세금을 렌터카 회사에서 냅니다(차량은 회사소유). 차량 이용자에게월마다 사용료에 부과하는 방식입니다. 반면에 리스차량은 개인 소유로 간주되어 보험료와 세금을 사용자가 냅니다. 따라서 차량 운용에 따른 보험경력이 당연히 인정됩니다. 따라서 보험경력이 인정된다는 측면에서 리스이용자가 자동차보험을 들 때 장기렌터카 이용자보다 보험금이 적게 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신용도에 영향 여부(대출이 필요한 사람은 장기렌터카)

장기렌터카의 경우 부채로 간주되지 않아 개인 신용도에 영향이 없습니다. 그러나 차량리스의 경우 캐피털을 이용에 따라 부채로 인식되어, 개인신용도를 낮추는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대출이 필요한 사람은 장기렌터카가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 제약 여부(장거리 운행이 많다면 장기렌터카)

장기렌터카는 많은 거리를 이용한다해서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리스차량은 주행거리에 따른 옵션을 선택을 요구하며 주행거리 초과 시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리스차량 옵션 : 국산 연간 3-4만 km / 외제 연간 2-3km)

법인회사 이용 편의성(비용처리, 직원들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다면 장기렌터카)

법인의 경우, 장기렌터카는 영업용 차량으로 등록되어 납부해야 할 세금이 적고 월 사용료를 비용처리 가능. 유류비는 매년 최대 1500만 원까지 비용처리 가능합니다.

장기렌트의 경우 보험료를 렌트카 업체에서 부담하므로 회사 직원들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롯데렌터카 링크  ↓↓↓

롯데렌터카 (lotterentacar.net)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캡티바 자동차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 방법

SKT BTV에서 편리하게 유튜브를 시청하는 방법

SK 브로드밴드(Btv) 성인용 채널 안보이게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