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판매시 꼭 알아야할 핵심 팁

중고차 판매시 꼭 알아야할 핵심 팁 요즘은 중고차를 팔때 중고차 매장에 갈 필요없이, 온라인을 통해 중고차를 쉽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몇가지 중요한 점을 미리 알고 준비하면 보다 안전하게  중고차 판매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중고차 판매를 위한 단계별 꿀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판매전 준비 :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 블랙박스 메모리 제거 : 개인 영상이 남지 않도록 메모리를 삭제하거나 분리 블랙박스를 탈거 : 탈거하여 별도 판매할 수 있으나, 배선 등이 복잡하다면 그냥 두는 것이 안전 하이패스 탈거, 하이패스 카드 제거 : 하이패스 및 하이패스 카드는 재사용 가능하고, 도로공사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등록 가능 사진촬영 : 차량번호판 및 주행거리가 나오는 계기판 사진 촬영, 이는 자동차 보험료 환급을 위한 증빙자료로 활용 2. 중고차 시세 알아보기 우선 내가팔 차량의 대략적인 가격을 판단하기 위해 온란인 가격을 검색해 봅니다.  요즘은 헤이딜러 같은 곳에서 차량번호만 넣으면 대략적인 가격을 알려줍니다.  물론 헤이딜러가 제시하는 금액의 범위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며, 차량의 상태에 따라 가격은 더 받을 수도, 적게 받을 수 도 있습니다. 신차 구매로 기존 차량을 판매하시는 거라면, 딜러를 통해 가격을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 곳을 비교해 봐야 조금이라도 더 나은 가격에 판매가 가능합니다. 3. 중고차 업체 알아보기 따라서 몇군데 가격을 확인하였다면, 메이저 중고차 판매, 매수 업체에 연락해 약속을 잡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희망하는 날짜에 기사님과 만나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견적을 제시합니다.  1인 소유 차량이거나, 연식에 비해 주행거리가 짧고, 사고가 없다면 아무래도 판매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협상 전략 파는 사람은 좋은 가격을 받고, 사는 사람은 낮은 가격에 매수하고자 하기 때문에 협상이 필요합니다.  이때, 지금까지 소모품 교환내역을 가지고 있...

서천여행 추천 코스 국립생태원 방문기

서천 최고의 여행코스 국립생태원

서천여행을 가면서 가볼만한 곳을 찾아보니 가장 추천을 많이 하는 곳이 국립생태원이었습니다. 국립생태원은 환경부 산하기관으로 설립된지 10년이 넘은 곳으로 볼거리가 많다는 얘기를 들은 터라 서천여행하면 꼭 방문하리라 마음 먹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처음 생태원을 방문하면서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글을 통해 좀더 계획성 있고 편하게 생태원 관람하시기를 바라며 글을 작성합니다. 



주차하는 곳

생태원에 갈 때 대부분 자차를 이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차하는 곳에 따라 에코리움에 좀더 가까운 곳일 수 있고, 좀더 멀지만 산책겸 걸으며 주변 조경과 노루 등을 감상하면 어느새 에코리움에 도착할 수도 있습니다.

장항역 주차장에서 에코리움까지 730m : 11분

    * 여름철에는 장학역을 이용하시는 것이 조금이라도 덜 걷게되니 추천드립니다. 

정문에서 에코리움까지 1.1km / 소요시간 : 20분 

    * 봄, 가을에는 꾸며놓은 조경과 고대륙구역의 노루와 고라니 등을 볼 수 있으니 좀 걷더라도 정문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립생태원 방문을 위한 주차할 곳 사진
국립생태원 방문시 주차할 곳 추천

관람시간

  • 3월-10월 : 09:30~18:00
  • 11월-2월 : 09:30~17:00

휴관 : 매주 월요일

이용요금

  • 성인 : 5000원
  • 청소년 : 3000원
  • 어린이 : 2000원
  • 유아/경로우대자(65세 이상) : 무료

관람 장소

국립생태원 지도 사진
국립생태원 지도

에코리움

에코리움은 열대관,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으로 이루어져있으며, 각 구역의 식생별 식물,동물들을 특색있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코리움에 들어가면 바이옴이라는 표현이 많이 나옵니다. 방문전에 바이옴에 대해 알고 가셔서, 아이들에게 설명해주심 좋겠습니다.
      * 바이옴(Biome, 생물군계)이란 각 지역의 독특한 기후조건에 적응한 식생유형을 구분하는 지리적 단위라고 합니다. 예로 열대 우림, 온대 낙역활엽수림, 북방 침엽수림, 초원, 툰드라 사막 등이 있다고 합니다. 

열대관의 동물 사진
열대관의 동물

에코케어센터

에코케어센터는 에코리움에서 나가면 멀지않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에코케어센터에는 불법거래로 들어온 멸종위기종들을 보호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유리로된 사육장에 비단원숭이 여러마리가 나무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비단원숭이는 얼굴에 털다발이 길게 자라있고, 꼬리에 검은색 띠가 있는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원산지는 브라질이나 주로 태국으로부터 밀수된다고 합니다.

에코케어센터의 비단원숭이 사진
에코케어센터의 비단원숭이

하다람 구역

하다람 구역은 우리나라의 기후대별 나무들을 심어 놓았다고 합니다. 백두산, 설악산 등 고산에 자생하는 희귀식물이 식재되어 있다고 하나 동물들에 비하면 관심도는 조금떨어지는 곳이긴 합니다.


고대륙구역

고대륙구역은 정문에서 에코리움까지 걸어가면 자연스럽게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노루, 고라니가 방사되어 있는 곳으로 워낙 사람들을 많이 봐서 그런지 경계심이 없어 보였습니다. 전망대에 망원경도 있어서 좀더 노루들을 관찰하기 용이합니다.

고대륙구역에서 볼 수 있는 고라니와 노루 사진
고대륙구역의 노루

관람방법 및 후기

우리가족이 국립생태원을 방만하기로 결정했을 땐 오전에 잠깐 들러서 본다는 생각으로 가볍게 갔었습니다. 그런데 볼만한 것이 너무 많은데 시간때문에 제대로 관람하지 못하고 돌아가게 되어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특히 우리처럼 타지에서 오신분들이라면 충분한 시간을 두고 관람 계획을 세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에코리움 내에 식당이 있기 때문에 오전부터 천천히 관람하고 점심 먹으며 휴식을 취한후 생태원 전체를 한번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  국립생태원 이용안내 링크   ↓↓↓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캡티바 자동차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 방법

SKT BTV에서 편리하게 유튜브를 시청하는 방법

SK 브로드밴드(Btv) 성인용 채널 안보이게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