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방파제 낚시 잘되는 곳 추천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10월초 동해안 낚시 장소
10월 초 동해안 낚시를 다녀왔습니다.
동해안은 배를 타지 않으며 방파제에서 주로 낚시를 하게됩니다. 그러나 방파제의 경우 테트라포트가 많아 그 위에서 낚시하는 것은 안전상 좋지 못합니다.
테트라포트에 낚시하던 사람이 빠져서 사고를 당하는 경우를 뉴스를 통해 자주 듣습니다. 그래서 안전하게 가족단위에서 낚시할 곳을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낙산방파제 추천
이번에 제가 직접 가서 확인한 장소를 추천드릴 곳은 낙산사 근처의 낙산방파제입니다.
![]() |
| 낙산방파제 낚시 장소 |
➤ 낚시 위치 : 낙산방파제 내항쪽은 펜스가 있어 가족단위의 낚시에 좋습니다.
외항쪽은 테트라포트가 있어서 전문적으로 낚시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주차 : 해양경찰서 앞쪽에 주차장이 있어 그곳에 주차를 하시거나, 방파제 안쪽으로 들어가는 길 쪽에 주차도 가능합니다. 다만 여러차량이 주차를 하고 있어 나중에 빠져 나가기가 쉽제 않습니다. 따라서 낚시가 끝나고 나가는 것을 고려한다면 맨 안쪽보다는 조금 바깥 쪽에 주차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어종 : 내항 쪽에 나름씨알이 굵은 고등어가 나오는 곳입니다. 제가 갔을 때는 학꽁치 떼가 물속을 지나다녔습니다. 외항쪽에서는 전문낚시꾼들이 돔을 잡고 있었습니다.
- 봄 : 도다리
- 여름 : 고등어, 돔
- 가을 : 고등어, 학꽁치, 돔
- 겨울 : 고등어, 학꽁치, 돔
낙산방파제 장단점
➤낙산방파제 장점 : 주차할 곳이 많고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습니다. 가족단위로 잠깐 낚시하러 오신분들이라면 최적의 장소입니다. 펜스가 있어 안전합니다. 조금만 걸어나가면 관리 잘된 화장실이 있습니다. 멀지 않은 곳에 편의점이 있어 편리합니다.
➤낙산방파제 단점 : 생각보다 낚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방파제에 가까운 쪽은 주차공간이 협소하고 나중에 빠져나가기 힘들 수 있습니다. 편한 장소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낚시할 때 서로 방해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