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판매시 꼭 알아야할 핵심 팁

중고차 판매시 꼭 알아야할 핵심 팁 요즘은 중고차를 팔때 중고차 매장에 갈 필요없이, 온라인을 통해 중고차를 쉽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몇가지 중요한 점을 미리 알고 준비하면 보다 안전하게  중고차 판매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중고차 판매를 위한 단계별 꿀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판매전 준비 :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 블랙박스 메모리 제거 : 개인 영상이 남지 않도록 메모리를 삭제하거나 분리 블랙박스를 탈거 : 탈거하여 별도 판매할 수 있으나, 배선 등이 복잡하다면 그냥 두는 것이 안전 하이패스 탈거, 하이패스 카드 제거 : 하이패스 및 하이패스 카드는 재사용 가능하고, 도로공사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등록 가능 사진촬영 : 차량번호판 및 주행거리가 나오는 계기판 사진 촬영, 이는 자동차 보험료 환급을 위한 증빙자료로 활용 2. 중고차 시세 알아보기 우선 내가팔 차량의 대략적인 가격을 판단하기 위해 온란인 가격을 검색해 봅니다.  요즘은 헤이딜러 같은 곳에서 차량번호만 넣으면 대략적인 가격을 알려줍니다.  물론 헤이딜러가 제시하는 금액의 범위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며, 차량의 상태에 따라 가격은 더 받을 수도, 적게 받을 수 도 있습니다. 신차 구매로 기존 차량을 판매하시는 거라면, 딜러를 통해 가격을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 곳을 비교해 봐야 조금이라도 더 나은 가격에 판매가 가능합니다. 3. 중고차 업체 알아보기 따라서 몇군데 가격을 확인하였다면, 메이저 중고차 판매, 매수 업체에 연락해 약속을 잡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희망하는 날짜에 기사님과 만나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견적을 제시합니다.  1인 소유 차량이거나, 연식에 비해 주행거리가 짧고, 사고가 없다면 아무래도 판매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협상 전략 파는 사람은 좋은 가격을 받고, 사는 사람은 낮은 가격에 매수하고자 하기 때문에 협상이 필요합니다.  이때, 지금까지 소모품 교환내역을 가지고 있...

자신이 초라해 보일 때 메멘토모리(mementomori)와 카르페디엠(carpediem)

살다 보면 자신의 모습이 한없이 초라해져 불행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남들보다 재력이 없어서, 혹은 권력이 없어서 나는 왜 이리 불행한 삶을 살고 있을까 하는 우울한 의문을 가질 경우도 있습니다. 왜 좀 더 좋은 집에서 태어나질 못했고, 왜 좀 더 좋은 머리를 타고나지 못한 것일까 하는 아무런 인생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의문을 품기도 합니다. 

부정적으로 살기에 너무 짧은 인생

그런데 인생은 그리 길지 않은 여행 같은 것입니다. 천상병 시인의 시에도 있듯이 잠깐 나왔다 돌아가는 소풍 같은 것이 인생이니 힘들고 고통스럽게 느끼며 인생을 보낼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내 삶을타인과 비교하며 비관하며 살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습니다. 가족, 친구, 이웃 등을 사랑하기에도 모자란 인생을 가장 소중한 자신의 삶을 부정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입니다.

메멘토모리(mementomori)와 카르페디엠(carpediem)

메멘토모리(mementomori) 죽음을 기억하라

메멘토모리와 카르페디엠은 라틴어에서 나온말로 먼저 메멘토모리(mementomori)는 죽음(mori)을 기억하라(memento)는 뜻입니다. 로마시대에 개선장군이 행진할 때 메멘토모리를 노예가 외치며 따랐다고 합니다. 즉 지금 찬란한 영광을 누리고 있더라도 나의 곁에는 죽음이 바로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 항상 삶에 겸손하고, 삶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말로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메멘토모리는 중세 시대에는 해골로 그림에서 표현되곤 합니다. 학자의 책상 위에 놓여있는 해골은 단순한 장식품이 아닌 늘 죽음을 인식하고 겸손해라는 의미인 것입니다.
특히 14세기 중세시대에는 흑사병으로 유럽인구의 30%가 사망했다고 합니다. 나의 가족, 친구, 이웃 중 3명에 1명꼴로 사망했으니 죽는다는 것이 얼마나 일반적인 현상으로 보였을 지 상상이 가능합니다. 마치 얼마 전 지나간 코로나처럼 흑사병으로 인한 죽음이 너무도 평범한 것이었을 겁니다. 따라서 죽는다는 것이 나와 그리 멀지 않으니, 현재 살아있음에 감사하고, 내 삶을 소중히 여길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가족이나 친구, 이웃의 죽음을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겪어본 사람이라면 어제까지 이야기를 나누었던 누군가가 돌연히 더 이상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다면, 그 사람과 함께 나눴던 지난 시간들은 아무리 사소한 것일지라 하더라도 소중히 여겨질 것입니다. 내가 헛되이 보낸 오늘 하루는 어제 죽은 사람이 그토록 바라던 내일이었음을 생각해야합니다.

내자신이 초라할 때 메멘토모리

나 자신 초라해질 때 당장 내일 나의 숨이 멎는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남보다 돈이 없어서, 남보다 권력이 없어서, 남보다 머리가 좋지 못해서 스스로를 비관하던 이유들이 내일 죽을 나에게 얼마나 보잘것없는 가치인 것으로 보일 것입니다. 오히려, 바빠서, 몸이 피곤하다는 이유로 아이들과 놀아주지 못한 것, 멀다는 이유로 부모님을 찾아뵙지 못한 것, 그리고 매일 아침 출근 전 잠든 아이들의 얼굴을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것이 돈이나 권력의 가치보다 훨씬 소중한 본질적인 가치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를 초라하게 만든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과연 그럴만한 가치를 가진 것인지 다시 생각해 봐야 합니다. 돈이 없어서, 권력이 없어서 남들만큼 승진을 못해서 등 지극히 세속적인 가치들에 얽매여 느끼는 비관적인 감정은 죽음 앞에서는 부질없는 것들일 뿐일 것입니다.

카르페디엠으로 오늘 하루를 살라

카르페디엠(carpediem)은 라틴어로 "현재를 즐겨라", 혹은 "현재를 잡아라"라는 뜻입니다. 메멘토모리가 자신의 삶의 본질적이 가치에 충실하라는 의미라면, 카르페디엠은 오늘을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지를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중세시대 흑사병으로 오늘 혹은 내일 당장 죽어도 이상하지 않을 삶을 살고 있는 중세시대 사람들에게 , 오늘 하루는 헛되이 보낼 수 없는 소중한 것이었을 겁니다. 즉 당시의 카르페디엠은 오늘을 삶의 마지막 날처럼 최선을 다하라 정도의 의미로 이해가 됩니다. 
현재 내가 업무에, 사람과의 관계 등에 힘들다면 마음속으로 카르페디엠을 떠올려 보십시오. 오늘 하루 부딪혀보자, 내 삶의 마지막 날이 오늘이라면 오늘 하루의 고통 정도는 참을 수 있다는 생각 가지고 오늘을 즐길 수 있을지 모릅니다. 
인생은 그리 길지 않은 여행입니다. 나에게 소중한 본질적 가치들도 모두 챙길 수 없을 만큼 짧은 인생을 남과 비교하며 자신을 초라하게 생각할 여유를 주지 마시길 바랍니다. 
내가 비록 남들처럼 좋은 집, 좋은 차, 좋은 직업을 가진 사람이 아니더라도 내 삶의 주인공은 바로 나라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자신이 초라해 보일 땐, 메멘토모리와 카르페디엠

나 자신이 초라해지는 부정적이 감정이 몰려올 땐 메멘토모리, 카르페디엠을 되뇌어 보십시오. 지금 겪고 있는 부정적이 마음의 원인은 한 순가 지나치는 소나기와 같은 것일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 힘들더라도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마음으로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내딛기를 바랍니다. 사람의 마음은 생각하는 방향에 따라 긍정적일 수도 부정적일 수 있습니다. 그 선택은 자신에게 있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캡티바 자동차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 방법

SKT BTV에서 편리하게 유튜브를 시청하는 방법

SK 브로드밴드(Btv) 성인용 채널 안보이게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