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간 치솔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치간 치솔 사용하기
치열이 좋지 못한 사람들은 양치 질만으로 이빨 사이에 낀 이물질과 플라그를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이빨을 닦지만 치석이 쌓이고 치석이 잇몸까지 내려가 잇몸에 염증이 발생해 사과같은 과일을 물어서 먹을 경우 사과의 단면에 피가 묻어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잇몸 질환은 이빨 사이의 이물질과 플라그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치과의사선생님들이 가장 추천하는 것이 치간 치솔입니다.
치간 치솔의 필요성
저는 저녁에는 양치를 한 후 반드시 치간 치솔을 사용합니다. 양치를 하더라도 잇몸 사이의 플라그는 제거가 완벽하게 되지 않아 치간 치솔질을 하면 이물질이 묻어 나옵니다. 따라서 양치만으로 이빨사이의 플라그 등을 제거가 안되는 분들은 반드시 치간 치솔을 사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치간 치솔 선택
치간 치솔은 보통 나일론 소재의 치솔 모가 달려있으며, 이빨 사이 간격의 정도에 따라 치솔 모의 크기를 주문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치간 치솔은 이빨 사이의 플라그 등을 제거하기 때문에 이빨 사이에 비해 치솔모가 너무 작으면 제거 효과가 적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빨 사이에 들어가는 치솔 모가 충분해야 합니다. 치간 치솔이 이빨 사이를 쉽게 들어가기 보다는 빡빡하게 밀어 넣을 수 있을 정도의 치솔 모를 이용해야 치간 치솔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치간 치솔이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보통 1주일 정도 1개의 치간치솔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즘은 오랄비에서 부드러운 고무소재의 치간 치솔도 소개되고 있습니다.
치간치솔 사용방법
치간치솔을 사용하기 전에 물로 한번 헹구고 시작합니다.
어금니 등 안쪽 이빨에 치간 치솔질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기역자 모양으로 치간 치솔을 구부려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처음 치간 치솔질을 하시는 분들은 이빨사이에 치간치솔을 밀어 넣는 것이 낯설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간치솔질을 해서 나오는 플라그를 보면 치간 치솔질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처음 치간 치솔질을 시작하면 생각처럼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빨 사이에 밀어 넣는데 가끔 잇몸을 찔러서 피를 보기도 합니다.
잇몸에 치간 치솔을 넣는 요령은 천천히 치간 치솔을 아래에서 위로 넣는 느낌으로 넣으면 잇몸을 찔러 피를 볼 일이 없습니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