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판매시 꼭 알아야할 핵심 팁

중고차 판매시 꼭 알아야할 핵심 팁 요즘은 중고차를 팔때 중고차 매장에 갈 필요없이, 온라인을 통해 중고차를 쉽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몇가지 중요한 점을 미리 알고 준비하면 보다 안전하게  중고차 판매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중고차 판매를 위한 단계별 꿀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판매전 준비 :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 블랙박스 메모리 제거 : 개인 영상이 남지 않도록 메모리를 삭제하거나 분리 블랙박스를 탈거 : 탈거하여 별도 판매할 수 있으나, 배선 등이 복잡하다면 그냥 두는 것이 안전 하이패스 탈거, 하이패스 카드 제거 : 하이패스 및 하이패스 카드는 재사용 가능하고, 도로공사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등록 가능 사진촬영 : 차량번호판 및 주행거리가 나오는 계기판 사진 촬영, 이는 자동차 보험료 환급을 위한 증빙자료로 활용 2. 중고차 시세 알아보기 우선 내가팔 차량의 대략적인 가격을 판단하기 위해 온란인 가격을 검색해 봅니다.  요즘은 헤이딜러 같은 곳에서 차량번호만 넣으면 대략적인 가격을 알려줍니다.  물론 헤이딜러가 제시하는 금액의 범위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며, 차량의 상태에 따라 가격은 더 받을 수도, 적게 받을 수 도 있습니다. 신차 구매로 기존 차량을 판매하시는 거라면, 딜러를 통해 가격을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 곳을 비교해 봐야 조금이라도 더 나은 가격에 판매가 가능합니다. 3. 중고차 업체 알아보기 따라서 몇군데 가격을 확인하였다면, 메이저 중고차 판매, 매수 업체에 연락해 약속을 잡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희망하는 날짜에 기사님과 만나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견적을 제시합니다.  1인 소유 차량이거나, 연식에 비해 주행거리가 짧고, 사고가 없다면 아무래도 판매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협상 전략 파는 사람은 좋은 가격을 받고, 사는 사람은 낮은 가격에 매수하고자 하기 때문에 협상이 필요합니다.  이때, 지금까지 소모품 교환내역을 가지고 있...

한강 오리배 타기 한번에 알아 보기

서울에서 명소 중의 하나가 한강 오리배입니다. 여기에서는 한강 오리배를 타기 위해 찾아가는 방법부터 비용, 타는 방법 등까지 한번에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I. 오리배 타는 곳 찾아가기

7호선 자양역 2번 출구로 나오면 한강 공원을 볼 수 있습니다. 한강쪽으로 가까이 오면 남서쪽에  범선모양의 시설(세븐일레븐 편의점)을 볼 수 있습니다. 오리배 발권을 하고 탈 수 있는 곳이 그 곳이며,  세븐일레븐도 같이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거기로 가는 길에 자전거 길을 건너야하는데 주위를 잘 살펴보시고 건너셔야 합니다. 한강은 자전거를 많이 타는데 특히 로드자전거는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오리배 타는 곳
오리배 타는 곳

II. 오리배 타기

1. 탑승비용 / 이용시간 : 3만원 / 30분

2. 탑승가능 인원 : 성인 3명


오리배를 타기 위해서는 탑승자의 1명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습니다. 
2024년 11월 현재 탑승 비용은 30분에 3만원입니다. 시간이 중요하므로 탑승권에 표시되어 있는 시간을 잘 확인하고 타셔야 합니다. 

오리배 탑승권
오리배 탑승권 시간 


최대 탑승인원은 3명이라고 합니다. 미취학 아동 포함시 4명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탑승전 반드시 구명조끼를 입어야하며, 남자들의 경우 바지에 핸드폰이나 지갑을 넣고 탈 경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바지주머니의 지갑이나 핸드폰은 패달을 돌릴때 걸리적거릴 수 있습니다.

오리배 매표소
오리배 매표소

3. 오리배 타는 방법

한강의 오리배는 수동과 자동을 둘다 사용가능합니다. 
앞으로 돌리면 전진, 뒤로 돌리면 후진도 가능합니다. 
다리로 패달을 돌릴 수 있으나, 힘들경우 가운데 있는 노란색 버튼을 눌러 스크류를 돌릴 수 도 있습니다. 



오리배 전진 버튼과 운전대
오리배 전진 버튼과 운전대


방향조절은 가운데 있는 운전대를 사용하며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번 수동으로 패달을 돌리다가 귀찮아 결국 버튼을 이용해 움직이게 되더군요.

4. 한강을 배경으로 촬영

한강 가운데에서 롯데타워랑, 남산타워를 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긴 했습니다.  오리배에서 롯데타워를 배경으로 추억사진을 한 장 남기는 것도 좋겠죠.



III. 주의사항

1. 파도와 안전휀스 벗어나지 않기

가끔 한강유람선인지 큰 배가 지나가면서 일으킨 파도를 맞게되는 데 오리배가 휘청거려 위험해 보이기도 했으나, 뒤집어질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파도가 올때는 오리배의 옆으로 파도를 맞는 것 보다는 앞이나 뒤로 파도를 수직을 맞는게 흔들림이 덜합니다. 
오리배는 휀스 안에서 돌도록 되어 있는 데 가끔 휀스 바깥에 거의 접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관리하시는 분들이 출동하기도 하더군요. 안전하게 휀스 안쪽에서 오리배를 타야합니다. 

2. 탑승시간 준수

30분 탑승시간인데 지나면 추가비용을 내야한다고 공지되어 있습니다. 물론 몇분 지났다고 그러하지 않겠지만 대략 선착장 근처에서 돌다가 시간되면 선착장으로 돌아가면 됩니다. 선착장 근처로 가면 일하시는 분들이 오리배를 잡아주시므로 안전하게 배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VI. 총평

건대입구에서 자양역까지 그리 뭘지 않아, 건대입구 맛집 방문했다 한강으로 나와서 오리배를 타는 코스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한번 정도는 오리배를 타는 데이트 코스도 괜찮아 보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캡티바 자동차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 방법

SKT BTV에서 편리하게 유튜브를 시청하는 방법

SK 브로드밴드(Btv) 성인용 채널 안보이게 하는 방법